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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톤 2.5톤 마이티 트럭 중고차 수출 폐차 조건 경기도 남양주 편

안녕하세요! 보따리맨입니다.
2.5톤 3.5톤 트럭 시장은 한국에서는 현대 자동차가 독점을 하고 있다고 봐도 무리가 아닐 것입니다.
물론 최근에는 일본 이스즈 트럭이나 이태리의 이베코 등 수입 트럭도 정식 수입이 되어서 소량 팔리고는 있지만 말이죠.
오늘은 경기도 남양주에서 문의 온 마이티를 중심으로,
경유 트럭들이 노후되어서 처분을 할 때 좋은 가격을 받고 수출 폐차를 하는 방법과 조건을 알아봅니다.



마이티 트럭 중고차 수출 조건
1. 가장 중요한 것은 트럭의 연식
상식적으로 생각을 하면 '중고차의 연식은 좋을수록 좋은 것이 아닐까?'
이렇게 간단하게 단정을 지을 수 있지만, 중고차 수출 시장에서는 연식이 좋다고 늘 좋은 것은 아닙니다.
마이티의 경우에는 2001년부터 2004년까지 연식이 수출에 가장 좋은 연식입니다.
2001년보다 오래되거나 2004년보다 연식이 좋은 트럭은 주요 수입국의 관세가 높아져서 수지타산이 맡지 않습니다.
또한 수입국에서 마이티 CRDI 엔진보다는 인터쿨러 엔진을 선호하기 때문에 2005년 이후의 연식을 싫어하는 이유도 한몫을 합니다.
결론
2001년부터 2004년까지 생산된 인터쿨러 엔진의 2.5톤이나 3.5톤 트럭이 수출 가격이 좋다.
다른 연식도 수출이 되지만 내수 매매에 경쟁력이 떨어질 수도 있다.




남양주에서 가져온 2.5 톤 마이티 수출용은 2003년식 고상 모델입니다. 마력수는 140마력이라서 여러모로 수출용으로 적합한 트럭입니다. 최근에 적재함도 수리를 해서 깨끗하게 사용하던 차량이라서 좋은 수출 가격이 나올 것 같습니다.
2. 고질병인 프레임 부식
현대 기아의 노후 차량들은 하체에 아연 처리를 하지 않아서 염화칼슘 등에 노출이 되면 골격에 부식이 많이 생깁니다.한국의 강원도나 도서지방에서 사용된 마이티는 부식의 정도 심합니다.프레임이 부식으로 녹거나 갈라져 있다면 수출이 불가한 경우도 있습니다.또한 차대 부식이 심하면 차대번호를 확인할 수가 없어서 선적이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결론
마이티의 차대 부식이 심하면 수출이 불가능할 수도 있다.




아래의 남양주 마이티 탑차는 2008년식입니다. 노후 차치고는 연식이 괜찮은 트럭입니다. 주행거리는 40만 km라고 하는데 이 마이티를 매매 시장에 못 파는 이유가 있습니다.
이전 차고지 환경이 너무 안 좋아서인지 프레임이 완전히 부식되어서 차대번호 확인이 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이유입니다.





프레임에 차대번호 식별이 안되면 원래 정기검사도 통과가 안되야 맞습니다.
하지만 문제 있는 노후 트럭을 검사 대행을 통해서 대충대충 검사를 통과시켜주니 이 것이 문제입니다.물론 이렇게 엉망의 품질로 차를 만드는 완성차 업체가 더 문제이기는 하지만요.원래대로라면 검사에 걸려서 재타각을 해야 하는 트럭입니다.이런 프레임 상태로는 매매뿐만 아니라 수출 폐차를 하는데도 문제가 많습니다.

3. 카고 vs 탑차 vs 특장차
마이티는 일반 트럭이 형태인 카고와 내장탑 냉동탑 윙탑 등의 탑차 그리고 카고크레인 스카이 등의 특장차로 분류를 할 수 있습니다.일반 카고 형태는 아프리카나 몽골 등지에서 선호하고, 탑차는 동남아에서 주로 찾습니다.카고크레인 등의 특장차는 중앙아시아나 베트남 등지로 보내고 있습니다.물론 특장차의 경우에는 중고 트럭뿐만 아니라 올라가 있는 장비가 어디 것이고 작동을 잘하는지가 가격을 산정하는 포인트가 될 것입니다.
결론
모두 중고차 수출은 가능합니다. 하지만 형태에 따라서 가격이나 수출 가격 산정 포인트가 다르고 수출 보내는 나라도 달라집니다.


4. 3.5톤 vs 2.5톤 어느 것이 좋은가?
화물차는 부피가 크고 무거운 짐을 많이 실을 수 있을수록 가치가 높아집니다.
물론 엔진이나 프레임이 파워를 감당해야 하겠지만 말이죠.
2.5톤 보다는 3.5톤이 더 가격이 좋고, 2.5톤 중에서는 저상보다는 고상이 더 인가가 좋습니다.
또한 노후 트럭은 같은 마이티도 마력수가 다른데 120마력 보다는 140마력의 큰 엔진의 마이티가 가격이 좋습니다.
결론
3.5톤이 더 가격이 좋다.


마이티의 앞바퀴는 노주브 타이어인데 휠의 볼트 수를 보면 쉽게 3.5톤인지 2.5톤 인지 알 수 있습니다.
왼쪽의 마이티는 볼트가 5개의 2.5톤이고, 오른쪽 일반캡 마이티는 볼트수 6개의 3.5톤 마이티입니다.

5. 킬로수가 많은데 상관은 없나?
중고차 수출을 할 때는 km 수는 그리 중요한 가격 조건은 아닙니다.
결론
장거리를 주행했다고 하더라도 프레임 좋고 엔진이 좋고 외관에 부식이 적다면 좋은 가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반면에 주행은 얼마 하지 안았지만, 좋지 못한 환경에서 운행을 해서 녹이 많이 슬어있고 엔진이 않 좋은 마이티는 낮은 가격을 받습니다.

남양주 마이티 3.5톤은 주행거리가 거의 90만km가 다 되어갑니다. 이렇게 장거리를 뛴 차는 국내 매매시장에서 소화하기 힘들어서 매입이 안 되고, 차주님들이 폐차를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운행이 잘 되는 마이티는 일반 폐차를 하고 고철값만 받는 것은 너무 아깝죠?
폐차 전에 수출 견적은 항상 받아 보시고 진행하세요...



마이티 트럭 중고차 수출 방법
화물 중고차 수출은 전문 지식과 정보들이 필요하기 때문에 혼자 개인이 진행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중고차 수출에 대한 오랜 노하우와 많은 경력을 가지고 있는 믿을 수 있는 업체에 의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편 중고차 수출업체라고 무조건 수출을 권해드리지 않습니다.
수출을 보내는 것보다 더 가격을 많이 받을 수 있는 처리 방법이 있다면 그쪽으로 도움을 드리기도 합니다.
보따리맨은 항상 고객님들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고객님께 최대한의 이득이 돌아가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폐차밖에는 답이 없어 보이는 자동차지만, 지구 반대편 수입국에서는 인기가 넘치는 자동차가 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이상 노후 트럭 마이티의 중고차 수출 조건을 한 번 알아봤습니다.
보유하신 마이티가 운행이 가능하고 아직은 쓸만하지만 너무 오래되어서 정리를 하실 때, 폐차 전에 문의하시면 수출 견적을 내드리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안전 운행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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