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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론티어-수출-폐차-비용
프론티어 수출 폐차 비용

안녕하세요! 보따리맨입니다.

아직 쓸만한데 연식이 너무 오래되고 검사받기도 힘들고 해서 폐차를 시키는 트럭이 많습니다.

그중에 대표적인 것이 프런티어입니다.

그 당시에 정말 튼튼하게 만들어서 아직도 현역에서 운행하는데 지장이 없는데 노후 경유차라서 할 수 없이 고철값만 받고 폐차를 하는데, 프런티어는 아직 수출이 되는 중고차니까 일반 폐차를 하고 헐값만 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오늘은 용산에서 보내주신 2003년 프런티어 수출 후기입니다.


먼저 상담부터 하고.....

용산 프런티어 차주님과 상담 내용

노후차량 수출 폐차 상담을 할 때에는 전화로 내용을 전달해도 되지만, 꼭 자료 사진을 같이 보내주시는 것이 견적을 내기에 좋습니다.

프런티어 같은 트럭은 앞뒤 좌우 사진과 프레임을 찍어서 보내주시는 것이 좋아요.

한국 중고차의 가장 문제가 되는 부분이 바로 프레임 부식이거든요.

 

용산구 프런티어 대금 송금과 말소증

중고차를 인수함과 동시에 대금이 송금되고 입고 후에 지쳐하지 않고 말소증을 발급해드립니다.

용산구 프런티어는 매연저감장치를 반납하고 말소를 해야 하기 때문에 말소가 3일 정도 걸렸네요.

장치 반납이 없는 차량은 당일 말소도 가능합니다.


송도 수출단지에 입고된 용산구 프런티어 살펴보기

용산구 프런티어 수출용 검사 중

어제 비가 와서 그런지 차가 더 깨끗해 보입니다.

자세히 보면 페인트로 덧칠한 부분도 있지만, 전체적으로 원래 색으로 관리가 되어있네요.

그 당시는 현대 포터보다도 기아 차들이 도색 상태가 원래 양호합니다.

물론 건설현장이나 농촌에서 험하게 몰았다면 이야기가 다르겠지만, 서울에서 운행한 차량이라서 얌전하게 사용하신 것으로 추정이 됩니다.

용산구 프런티어 수출용 검사 중

물건을 싣는 적재함은 약간 손상이 있네요. 짐차라서 어쩔 수 없죠.

특히 마지막 날개는 교환을 해야 할 것 같네요.

타이어 상태는 눈에 띄게 양호합니다. 몇 달 전에 교환을 하셨다고 하는군요.

용산구 프런티어 수출용 검사 중

프런티어 프레임은 경상도 트럭들처럼 썩 좋은 것은 것은 아니지만, 강원도 트럭처럼 아주 엉망은 아닙니다.

20년이 다 되어가지만, 큰 문제를 없어 보입니다.

메인 프레임뿐만 아니라 갈빗살도 아직은 튼튼합니다.

 

용산구 프런티어 수출용 검사 중

그러면 트럭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엔진은 어떨까요?

카센터에서 소개한 프런티어... 여기 센터 사장님이 금손이라는 느낌이 확 옵니다.

엔진 미션 상태가 20년 된 차라고는 생각할 수 없을 만큼 쫀득쫀득합니다.

오래된 프런티어 시동을 걸어봅니다.

등록증 상의 마력 수와 상관없이 힘이 있어 보이고 든든한 인터쿨러 엔진...

이렇게 연식이 되었어도 해외에서 많이 찾는 이유가 이해 갑니다.

이렇게 쓸만한 차를 폐차장으로 바로 보내는 것은 정말 손해입니다.

역시 프런티어 1톤이나 1.3톤은 한국에서는 몰라봐도 해외에서는 인정해주는 한국 소형 트럭입니다.

용산구 프런티어 수출용 검사 중 프레임

이번 용산구 프런티어는 틸팅이 되는 킹캡 모델입니다.

기아 봉고나 프런티어는 좌석 뒤 공간이 있고 없고에 따라서 킹캡, 표준 캡으로 나뉩니다.

현대에서 슈퍼캡, 일반캡으로 나뉘는 것과 동일한 분류입니다.

용산구 프런티어 수출용 검사 중 실내

어쩐지 프런티어 실주행거리가 13만 km 밖에 안 되는군요.

주행도 주행이지만 험하게 쓰지 않으시고 승용차처럼 아껴서 사용하신 듯...

용산구 프런티어 수출용 주행거리와 실내 킹캡 확인

보통 1톤 트럭들의 차대번호는 조수석 뒷바퀴 위의 프레임에 양각이 되어있는데, 차대번호가 있어야 할 부분에 부식이 조금 올라와서 확인이 힘드네요.

완전히 녹슨 것은 아니기에 사포로 살살 문질러 보면 식별이 될 것 같습니다.

용산구 프런티어 차대번호 식별

20년 된 에어컨이 아직도 빵빵합니다. 신기하군요.

미션을 손본 지가 얼마 안 된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과연 기어가 부드럽게 들어가는군요.

오디오도 정상 작동합니다. ㅎ

용산구 프런티어 미션 테스트

자동차 말소를 진행하기 위해서 저감장치 기사님이 매연저감장치를 탈거하는 중입니다.

탈거된 장치는 환경협회에 반납을 하고 반납 확인증을 첨부해서 말소를 진행합니다.

한편, 프런티어 상태가 좋은 편이라서 차대스티커가 잘 붙어있네요.

매연 저감 장치 탈거 및 반납

리비아 바이어가 방문해서 프런티어를 틸팅해봅니다.

일단 틸팅해서 보는 것은 캐빈의 바닥 부분입니다.

캐빈 하부가 부식이 많으면 퀄리티가 떨어지고 수리비가 엄청 들어갑니다.

그다음에는 엔진 상태를 보는데, 엔진은 생생하고 오일 누유나 냉각수 부족도 없이 만점에 가깝군요.

아직까지 생생한 프런티어 인터쿨러 엔진


마치며

용산 프런티어와 보따리맨

오늘은 생각보다 수출 폐차비가 많이 나오는데, 간과하고 일반 폐차하기 쉬운 기아 프런티어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프런티어뿐만 아니라 노후 경유차를 처분하실 때에, 바로 포기하고 폐차장으로 보내실 것이 아니라 수출 견적을 전문업체에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폐차 전 중고차 수출 견적 문의는 아래의 연락처를 이용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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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제나 친절 상담 보장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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