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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고장 난 아반떼 md 수출 폐차

안녕하세요! 보따리맨입니다.

아무리 타도 큰 고장이 없을 것만 같은 아반떼 md..

하지만 의외로 엔진이 약해서 엔진 수리비가 나오는 소형차입니다.

쏘나타 정도는 아니지만, 그래도 목돈이 들어가는 수리비를 들여서 계속 탈 것인지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기를 바랍니다.

오늘은 엔진 수리를 하지 않고 아반떼 md 수출 폐차로 처분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사진 발은 왜 이렇게 좋은지? 일산 아반떼 md

일산 주차장에서 찍어서 보내주신 아반떼 md자료 사진입니다.

요즘 아파트 주차장이 워낙 조명이 좋은 데다가 최근에 장맛비로 깨끗하게 목욕도 한 터라서 무조건 이뻐 보이는 아반떼 md...

과연 믿어도 되는 차일까요?

아반떼 md 입고 전 사진 자료

옵션이 없어도 너무 없다! 아반떼 md

일단 외판은 놔두고, 옵션을 한 번 봅니다. 위의 사진에 전면 안개등이 없는 것으로 봐서 가장 낮은 등급의 아반떼 md로 확인됩니다.

아반떼 md 기존 디럭스처럼 전동접이식 미러, 버튼 키 등이 다 빠지 기본형입니다.

2014년 구형 아반떼 기본형

2014년은 더 뉴 아반떼로 넘어가는 연식인데, 일산 아반떼 md는 과도기 형으로 구형입니다.

주행거리는 18만 km 타고 매립형 내비게이션이 되어있네요.

스타일 팩 아반떼 md

아반떼 md 스타일 팩?

외관만 봐도 기본형일 거라고 말씀드렸는데 내부를 보니 증명이 됩니다.

열선시트와 접이식 미러 등 베이직한 옵션이 모두 빠진 상태입니다.

내외관은 사진 상으로는 큰 이상이 없어보임

한편 내부 장치가 오류가 있거나 시트나 내장재가 손상이 있어 보이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전언에 따르면 엔진은 큰 이상은 없다고는 하는데, 직접 확인을 해봐야 알겠고요..


인천 송도 중고차 수출단지에 입고된 일산 아반떼 md

장맛비 속을 뚫고 입성한 일산 아반떼...

드디어 어떤 차인지 확인하는 순서가 남아있습니다.

송도 중고차 수출 단지에 입고 된 아반떼 md

찾아오느라 고생했다! 아반떼야.

송도는 처음이지?

엔진 보링을 해야 하는 상태라고?

안 보고 가져오면 꼭 이런 일이 발생한다.

자동차에 문외한인 일반인들은 그냥 기름만 넣고 달리는 분들이 많은데, 오늘 일산 차주님이 그렇게 아반떼 md에 무심한 분이신가 보다.

엔진 오일 양도 바닥을 보일 만큼 부족하고, 엔진이 부조하는 상황이다.

일반 카센터에 끌고 가면 바로 보링을 해야 하는 상태라고 진단이 나올 정도다.

10년 가까이 되고 20만 km 가까이 탄 차가 엔진을 갈아야 하는 정도라면 폐차를 해야 하지 않을까요?

하지만 아반떼는 연식에 관계없이 수출이 되는 차량이니 만큼 여기서 바로 포기해서는 안 되겠죠?

아반떼 엔진에 이상이 있다는 바이어

엔진을 돌리자마자 스커핑 소음이 요란한 아반떼 md...

디젤차보다 시끄러운 아반떼를 끌고 다니시면서 이상을 못 느끼신 차주님 너무 대단하십니다.

특히 GDI 엔진은 프런트 케이스 오일 누유도 있었을 것이고, 소음 크기도 상당한데 말입니다.

엔진 소음이 심한 아반떼 md
전면 하우스 사고도 있었던 사고차 아반떼 md

일산 아반떼의 흑역사는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조수석 하우스와 인사이드 수리를 한 사고차였던 것입니다. ㅠㅠ

엔진 보링에 하우스 사고라니... 폐차장에 가야 할 차량이 왜 이곳에 온 걸까?

엔진 수리비를 감가해야 한다는 이집트 바이어

바이어가 수출용 아반떼를 검사 중

이집트 바이어가 사고 부위를 열심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아반떼는 여러 나라에서 수입을 하는 인기 차종이지만, 이집트에서 오케이를 해야 좋은 가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돈을 더 주고 가져가는 만큼 차를 까다롭게 봅니다.

사고로 휠 하우스에 도색이 들어간 아반떼 md

이런 상황에서 휠 하우스 도색에 엔진 부조인 아반떼는 바이어에게나 저에게나 어려운 숙제입니다.

사고 후 수리가 제대로 된 것도 아니어서 엔진룸 안에 칠이 많이 날려 있습니다.

그리고 도색 후에 열처리가 제대로 되지 않아서 벌써 녹이 올라온 곳도 더러 보이기까지 합니다.

이렇게 되면 국내에서나 해외에서나 자동차의 퀄리티가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사고로 휠 하우스에 도색이 들어간 아반떼 md

잘 처리를 해달라고 부탁을 하니,

바이어 여럿이 와서 시세를 평가해보는 중인 것 같습니다.

이번 일산 아반떼는 기대보다는 감가가 되겠지만, 그래도 폐차장 고철값보다는 좋은 가격은 나올 것입니다.

사고부위를 꼼꼼히 살피는 이집트 바이어들

수출용 차량에 해당한다면 늘 폐차보다는 수출 가격이 좋게 나오는 것은 당연합니다.

 

열심히 달려가는 보따리맨

우여곡절이 많았던 일산 아반떼 md...

차량을 검사한 내용을 토대로 차주님과 잘 협의를 마치고 나름 든든한 가격으로 수출 폐차 정리를 해드렸습니다.

한국 사람들 정말 바쁜 나날을 살아갑니다. 저도 제가 타고 있는 차량을 늘 검사하고 운행하지 않습니다.

전문가가 아니면 잘 굴러가는 중고차를 열어보는 사람도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중고차가 고장이 생겨서 목돈을 들여야 하는 때가 오면 '이 차를 살릴 것인지, 수리를 하지 않고 그냥 처분할 것인지' 결정을 해야 할 때가 반드시 옵니다.

간단한-수출용-차량-매입-절차
간단한 수출용 차량 매입 절차

보따리맨은 노후 차량을 처분할 때 늘 유용한 정보를 드리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장이 있거나, 사고가 있어서 매매에서 제 값이 안 나온다고 폐차를 생각하지 마시고, 중고차 수출전문 회사의 견적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언제나-상담-가능합니다.
언제나 상담 열려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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