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베라크루즈 가솔린 휘발유도 폐차보다 중고차 수출이 낫다. 김포시 편

베라크루즈-가솔린도-폐차보다-수출이-낫다.
베라크루즈-가솔린도-폐차보다-수출이-낫다

서론: 가솔린 베라크루즈도 중고차 수출 종목에 들어가는가?

안녕하세요! 보따리맨입니다.

모하비나 베라크루즈는 대부분 3.0 디젤 엔진이지만, 간혹 가다가 드물게 380이나 460 가솔린 엔진 모델도 돌아다닌다는 사실은 아는 사람만 압니다.

2009년 전후해서 현대 에쿠스에 들어가던 람다엔진을 적용해서 양산한 것인데, 디젤이 싫고 경제적으로 여유 있는 분들이 풀옵션으로 신차를 뽑았었죠.

어느덧 10년이 훌쩍 넘어서 노후 차량이 된 베라크루즈 가솔린... 문제는 이 차가 디젤처럼 중고차 수출이 가능하냐는 것입니다.

오늘 입고된 김포시 베라를 기준으로 수출 조건을 알아봅니다.


본론 : 뭣이 유리한디?

장거리 선수의 비애

 

36만 km 탄 가솔린 베라크루즈는 매매하기 힘든 물건이다. 그렇다고 바로 포기하고 폐차를 해야 할까?

촉매인지 뭐인지 때문에 엔진경고등 마저 들어와서 불안불안...

36만-km를-달린-베라크루즈-람다-엔진
36만 km를 달린 김포시 베라크루즈 람다 엔진

노후 차를 낑낑대고 붙잡는 것은 미련한 짓

김포시 차주님이 신차부터 애정과 긍지를 가지고 지켜온 베라이지만, 이제는 보내줘야 할 때인 것 같다.

이런저런 잡 경고등에다 요즘 디젤 값도 장난이 아닌데 최악에 연비를 자랑하는 녀석이 이제는 부담스럽고, 인연의 끈을 붙잡고 있기에는 너무 미련둥이로 주위에 낙인찍히기 좋다.

09년 베라크루즈 380 모델 김포시 매입

차에 돈 좀 그만 쓰자!

때마다 정비를 하고 소모품도 교환을 해줬지만, 세월을 이길 장사는 없다.

돈을 들여도 별로 티가 안 나고, 바로 다른 수리비가 튀어나온다.

특히 380 엔진 관련 수리비는 수입차 수준이라서 늘 걱정되며 운행을 했다.

 

외관은 그럭저럭 관리한 베라크루즈

중고차 수출이 과연 구세주인가?

다행히도, 엔진 미션이 양호하면 디젤처럼 중고차로 해외 수출이 가능하다고 한다.

장거리 주행에 배기량이 켜서 매매상사에서는 매입 불가라고 하는데, 그렇다고 고철값만 받고 눌러버리기에는 너무 아까운 상태라고.....

 

베라크루즈 가솔린 중고차 수출 테스트 시동 걸기
어느 정도 상태가 되어야 합격인가?

엔진체크등이 들어왔는데 엔진은 괜찮나요?

국내 매매와는 달리 중고차 수출시장에서는 30만 km 넘어도 상태만 양호하면 그냥 넘어가 준다고 한다.

그러나 아무리 바이어들이 대략 검사를 한다고 해도 람다 같은 고가 엔진은 신중히 볼 수밖에 없을 것이다.

그들이 자국에 싼 부품과 인건비로 고칠 수 있는 4기통 엔진들과는 결이 다르기 때문이다.

김포시 베라는 관리를 주기적으로 해서인지 보링 없이 36만 KM 인데도 큰 흠이 없다.

 

베라크루즈 380 가솔린 엔진 돌려보기
바다 건너에도 임자가 있다.

비슷한 예로 비슷한 시기에 출시된 제네시스나 신형 에쿠스도 중고차 수출 시장에서 거의 최하의 가격이 나온다.

엔진 미션 수리가 고가이기 때문에 중동 수입국에서 매입을 기피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중동에서는 가솔린 (휘발유) suv가 인기 차종이기 때문에 한국의 모하비나 베라크루즈를 경험해보기를 원하는 소비자들을 부담이 되더라도 콜을 날린다.

선루프있는 가솔린 풀옵션

되도록이면 풀옵션이 좋다.

가솔린 베라크루스 내부이다. 그당시 풀옵션은 내부 가죽이 갈색이다. 그리고 이번 베라크루즈 가솔린 모델은 전동트렁크도 빠졌다.

디젤로 보면 300vx 정도의 중간급 옵션이다. 최고급 옵션의 가솔린 모델이 많은데 이런 미들급은 생소하다.

그나마 중동인들이 선호하는 흰색에 선루프가 있어서 다행이다.

실내도 대충 깨끗한 베라크루즈


베라크루즈 중고차 수출 절차는?

디젤이나 가솔린이나 수출 말소절차는 다를 것이 없고 신속하고 깔끔합니다.

먼저 보유하고 계신 중고차에 대해서 상담을 하고 과연 수출하는 것이 유리한지 알아보는 것이 핵심입니다.

간단한-수출용-차량-매입-절차
간단한 수출용 차량 매입 절차

만일 중고차 수출보다도 폐차나 매매가 유리하다면 그쪽으로 정리를 하시도록 권유해드립니다.

고객 이익이 일단 기본이고 그다음에 수출을 진행하는 것이 맞다고 개인적인 신조로 삼고 일하고 있습니다.

 

중고차 수출이 유리한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장거리 주행을 하거나, 사고가 있거나, 연식이 오래되거나 하여서 매매가 불가한 경우는 전문업체에 상담을 하시고 결론을 내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따리맨

 폐차 전에 수출 견적 받아보고 결정합시다.

언제나-상담-전화-가능합니다.
언제나 상담 전화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