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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용 넘버 지입 차량 매입 서류/세금계산서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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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용 지입 차량 

안녕하세요! 보따리맨입니다.

오늘 드리는 정보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영업용 넘버 지입 차량 매입 서류와 세금계산서를 누구한테 받는 지 알아보기로 해요.

 

운전하시다 보면 영업 넘버를 단 대형 화물차를 종종 보시게 됩니다.

개인 사업자를 내고 자기 명의로 운수 사업을 하시는 개별화물 차도 있지만요.

이런 차들 중에는 명의는 운수회사이지만,

실질적으로는 지입한 차주가 지입계약을 맺고 운행하는 지입 차도 많습니다.

 

대부분의 자동차는 등록증 상의 명의자가 운행자인 경우가 많지만,

지입차는 등록증 상의 명의자가 운수회사이고, 운행을 하는 실질적인 차주가 따로 있어요.

즉 지입 차주는 운수회사의 영업 넘버를 임대해서 쓰는 것이죠.

 

따라서 따라서 이 둘은 지입계약 관계에 있고,

지입차 차주는 운수회사의 소속이 되어 매달 지입료를 납부하고, 이 지입료 안에 번호판 임대료가 포함됩니다.

그리고 매매 시에는 이 번호판을 다시 운수회사에 반납해야 합니다.

 

이런 영업 넘버 차량을 매매할 때에 서류는 무엇일까요?

특히 5톤 영업 넘버 차량( 라이노, 메가트럭, 대우 노부스)의 경우는

개별화물 4.5톤과 지입차 5톤으로 나누어지는데요.

오늘은 개별화물의 경우는 제외하고, 지입차만 알아볼게요.

 

 

<지입차 매입 시 필요서류>

 

운수회사의~~

법인인감

법인등기부등본

사업자 사본

차량등록증

대 폐차 증명서

< 회사로 매입 시 세금계산서 발행 관련 서류>

 

회사와 지입차주 간의 지입 계약서

지입차주의 사업자등록증

매매 시에 운송회사가 세금계산서를 끊어줘도 되지만

보통 운송회사는 계산서를 끊어주지 않는 경우가 많아요.

 

만일 그런 경우엔 지입 차주에게 세금계산서를 받아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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