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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만 km 1톤 포터 더블캡은 중고 시세 있을까요? (수출 폐차 진주시)

포터-더블캡
포터 더블캡

안녕하세요! 보따리맨입니다.

 

오늘 여기 있는 체험이나 정보로

부디 시행착오 없으시고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오래된 포터를 중고 수출을 보내게 된 이유는?

자자... 오늘은  진주시에서 보내주신 구형 포터 더블캡 차량이네요.

참 전설의 개구리 포터가 있으니까, 완전 구형이라고 하기는 뭐하네요. 

그래도 명색이 '포터 2' 이니까요.

이 포터가 폐차 말고 수출이 가능하다는 것이 신기하네요.

외국에서 이렇게 오래된 차를 찾는다는 것이 말이죠..ㅎ

 

연식도 연식이지만, 킬로수가 40만 km가 다 된 차를 국내 매매상에서 소화하기는 힘들어 보입니다.

"거의 중고 시세가 없다."는 대답이 돌아올 뿐이죠?

1톤 포터 차주님도 폐차 밖에 답이 없겠다는 생각으로 고민하시다가, 우연히 중고차 수출 블로그를 보시고 문의를 주시게 되었답니다.


  • 진주시에서 매입한 포터 둘러보기

아래 사진을 보시면서 가지고 계신 1톤 차와 비교해보세요.

1톤 화물차는 어차피 일하는 차니까 외관이 승용차처럼 깨끗할 것을 기대하지는 못 하죠.

세월의 흔적이 역력한 1톤 더블캡

  • 자료 사진을 보내주세요!~ 꼭~필요!

  차 주님들 중에는 무턱대고

현대 1톤 차인데 얼마나 받을 수 있나요?”

이렇게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차량 견적을 위해서는

1. 차량의 연식

2. 엔진 미션 상태

3. 외관 내관과 프레임 부식 상태

4. 특장차인 경우는 기계 작동 상태

등등 여러 가지 자료가 필요합니다.

 

거두절미하고

내 차 얼마예요?"

하고 물어보시면 곤란합니다.^^

 

차량의 전후, 좌우 그리고 부식 부위, 고장 난 부분 등을, 먼저 사진을 찍어서 보내주시면 견적을 내는데 아주 유용합니다.

  • 화물차는 프레임이 좋아야 중고 시세가 잘 나옵니다.

진주시 포터가 연식이나 킬로수는 오래됐어도, 프레임 부식은 적어서 차주님이 만족하실 만한 시세가 나왔습니다.

만일 새시 부식이 너무 많이 진행되어서 차대번호가 안 보일 정도가 되면, 중고차 수출이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 장거리 주행한 차량은 중고 수출 시세가 많이 떨어질까요?

이번 포터는 아쉬운 부분은 많지만 폐차장으로 보내기에는 아까운 차인 것은 확실합니다.

그러나 국내 중고차 시장에서는 30km가 훌쩍 넘은 차량은 문도 안 열어보고 장기 재고가 되기 십상이라서, 내수를 포기하면 갈 길은 폐차밖에는 없습니다.

하지만, 화물차는 반드시 폐차 말고 중고차 수출이 가능한지, 꼭 확인하시는 것이 로스를 줄이는 일이 분명합니다.

대부분의 바이어들은 해당 차량의 킬로수에 대한 선입견이 없고, 오직 현상태를 체크해서 가격을 책정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면에서는 장거리 주행한 차량은 수출이 100%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진주시 포터 프레임
장거리 주행한 포터 더블캡

 

#보따리맨을 간단히 소개하자면...

 

現 #중고차무역업체, 카트라 대표

現 자동차마케팅 20년 차

前 한국자동차경매장 영업부 근무

 

#보따리맨은 자동차를 처분할 때 꼭 필요한 역할을 합니다.

 

실제 후기로 확인하시죠!

 

 

 

너무 쉽고 간단한 내차 수출 보내기
밑져야 본전이니까 도전하시죠!!

 

 

오늘도 계속되는 수출
카톡줘유~
바로 상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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