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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노 5톤 중고차 수출은 화물차 전문 업체에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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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노 5톤 중고차 수출

정보가 돈이고, 정보가 나의 재산이 됩니다.

-Botaryman.Blog

안녕하실테죠? 

저희는 보따리맨 블로그팀입니다.

 

남들은 폐차할 때가 되었다고 할 수 있지만, 아직 고철 값만 받고 보내기에는 너무 아까운 중고차가 많습니다. 10년이 다 되어가는 연식에 킬로수마저 많다면, 매매상에 가서는 좋은 가격을 받기는 힘들 겁니다. 그렇다고 미리 낙심하시고 폐차장으로 바로 보내시기 전에 꼭 하셔야 할 일이 있습니다. 바로 내차가 과연 해외로 수출이 가능한지 한 번 알아보시는 것입니다. 만일 내차가 중고차 수출 종목에 들어간다면, 당신은 일단 성공하신 것입니다. 폐차비보다는 수출 가격이 좋다는 것은 아는 사람은 다 아는 사실이니까요.

특히 화물차는 폐차를 할 일이 별로 없습니다. 거의 다 수출이 가능한 것이 사실이니까요. 만일 수출이 되는 차량이라면 무조건 페차 값보다는 가격이 더 나오니까요. 당연한 일이지요.

현대, 기아 화물차의 경우에 수출이 된다는 것은 차주님들의 기본 상식입니다.

하지만 수입 트럭들도 역수출이 되는지는 잘 모르는 분들이 태반입니다.

요즘은 이스즈 3.5 오토 모델도 신차 시장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하지만 더욱 센세이션 한 출현은 바로 도요타 히노의 등장이었죠.

2007년부터 수입이 시작된 5톤 히노는 그 당시에 인기가 절정이었습니다.

이미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는 트럭과 버스 제작사가 우리나라에 진출을 한 것입니다. 토요타에서 만든 트럭이라 고장이 잘 나지도 않고 힘도 좋고... 등등 차주들이 대만족이었습니다. 하지만 그 당시에도 문제가 바로 소모품 내지는 부품 수급 문제였습니다.

아무리 간단한 트럭이라고 하더라도 수입차는 수입차인 것이죠. 

그리고 차라는 것이 쉽게 고칠 수가 없으면 아무리 내구성이 좋다고 해도 항상 걱정거리가 앞서는 것이 사실이죠.

어느덧 10년이 넘게 잘 썼지만 고생도 많았네요. 이렇게 귀하게 탄 차를 처분할 때는 화물차 전문 수출업체에 문의를 하셔서 제 값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폐차하기에는 뭔가 아쉬운 히노 5톤을 소개합니다.과연 내차가 배를 타고 해외로 가서 다시 달릴 수 있을 것인가? 보따리맨과 같이 한 번 알아보실까요?

히노 5톤 초장축 매입 사례 살펴보기

이번에 2008년  히노 5톤 차량을 중고차 수출용으로 매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만일 동일한 차량을 보유하고 계신다면 한 번 비교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히노 5톤은 캄보디아나 몽골로 보내지는 대표적인 수출 차량입니다.

히노는 내장탑, 윙탑 및 특장차들도 수출이 가능합니다. 히노 카고는 보통 7,45 m 적재함 길이의 롱보디가 주로 많습니다.

하지만 단축도 더러있고, 롱보디의 경우에 축을 따로 장착한 차량도 있습니다. 

 

화물차를 문의주시는 차주님들은 대부분 차량을 매입하기 전에 어느 정도 견적을 알고 싶어 하십니다.

저희가 대략이라도 견적을 내기 위해서는, 물론 통화를 주시고 차량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시는 것도 좋지만, 문자나 카톡으로 차량 사진과 자동차 등록증을 함께 보내주시면서 상담을 할 수 있게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히노 트럭의 사진을 상담하실 때 같이 보내주세요~~

 

1. 자동차 등록증으로 정확한 연식과 모델을 파악하고 원부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사진을 보면 옵션 등급과 부식이나 사고 등을 추측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매입한 히노 5톤 사진을 보겠습니다.

앞 범퍼가 많이 손상이 되고 전반적으로 조금씩 부식이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프레임 쪽도 부식이 있기는 하지만 일본 차량의 소재가 좋은 편이라서 메인은 멀쩡한 편입니다. 에어브레이크는 최근에 교환 수리를 하셨다고 합니다.

히노 5톤 외관 보기

히노 내부는 지저분하지만 특별히 손상된 곳은 없습니다. 아마도 실 킬로수가 적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히노 트럭을 신차로 구입하셔서 내부에 리무진 시트 등을 장착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이번 히노 차주님은 나온 그대로 공사판에서 사용을 하신 듯 보입니다.

미션도 최근에 한번 소모품을 교환하셨다고 하는데, 처음 나온 5톤처럼 기어가 부드럽습니다. 

그리고 항상 간과하는 것이 트럭 유리인데 금이 간 곳이 한 군데도 없이 양호하군요.

히노 5톤 캐빈 내부

캄보디아를 거래하는 파키스탄 바이어들이 와서 히노 5톤을 검수하는 중입니다.

히노는 전동으로 캐빈이 젖혀지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엔진룸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우리 5톤들도 요즘은 전동이 많습니다.

히노의 캐빈은 컨테이너 안으로 들어갈 수 있는 딱 맥시멈 크기입니다. 따라서 몽골로 수출이 되는 경우에는 컨테이어 쇼링을 해가기도 합니다.

하지만 캄보디아는 항에서 벌트선으로 달아올려서 선적을 합니다.

캄보디아 바이어 검사

현장에서 먼지만 쌓였지, 오일 하나 비치지 않는 히노 엔진입니다. 참 기술력이 좋죠?

바이어가 엔진오일 뚜껑을 열어보니 오일량과 상태도 최상의 수준입니다.

이렇게 되면 외관이나 하체가 좀 껄끄럽더라도 엔진 때문에 엄지 척을 받을 수 있는 상황입니다. ㅎ

바이어도 자료 영상을 찍고 캄보디아로 보내서 오케이를 받았나 봅니다. 

바로 계약이 진행되는 히노 5톤

히노 5톤 매입 전 자료 사진

아래는 이번  히노 5톤 차량 매입 전에 고객님이 보내 주신 귀한 자료 사진입니다.

매입 전에 전화로 중고차의 내용을 대충 통화로 알려주신 후에 이렇게 사진을 주시면, 바로 견적을 드리는 것이 가능합니다.

히노는 특별한 경우를 빼고는 엔진 트러블이나 하체 부식이 적기 때문에, 몇 장으로 자료만 주셔도 어느 정도 상태를 가늠하기가 좋습니다.

다만 탑차의 경우에는 탑의 전체적인 사진과 탑 내부도 보내주셔야 좋습니다.

법인 차량 히노 5톤

매입 후 본사로 이동한 사진

간단한 수출용 차량 매입 절차

​저희 직원이나 원거리인 경우에 탁송 기사가 방문을 해서 대금을 치러드린 후, 인수된 차량이 본사 야드로 들어왔습니다.

혹시나 수출용 매입 차량이 운행이 불가한 경우에는 캐리어나 레카를 통해서 가져오기도 합니다.

탁송을 하는 경우에는 확대 보험이 적용되는 안전한 탁송업체를 통해서 무사히 운송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히노처럼 대형트럭의 경우에는 안전한 운송이 중요합니다.

 

 


화물차 중고차 수출의 장점

 

트럭 중고차를 수출용으로 판매를 하시면,


1. 수리 비용 감가가 상대적으로 작게 됩니다.
그 이유는 수입국에서 수리를 하는 비용이 인건비 때문에 한국 수리비에 30% 정도면 충분한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화물차는 캐빈과 적재함의 외관 수리를 할 경우에는 대부분이 인건비로 수리비가 구성이 되기 때문에 수리비가 떨어지면 차값도 더 드릴 수 있는 상황이 만들어집니다.


2. 수출용 차량은 말소라는 단계를 거치기 때문에 명의를 이전하시면서 지는 보증책임에서 자유로울 수 있다는 점이 유리합니다.

3. 중고 차량을 수출하는 과정은 수출업체에게는 복잡하지만, 소유자에게는 폐차를 할 때와 동일하게 절차가 간단합니다. 따라서 신속 정확하게 명의가 정리가 됩니다.


화물차 수출 가격 산정 포인트

1. 엔진 미션 상태

2. 프레임 부식

3. 외관

4. 특장차의 경우는 장비 상태

정도로 간단하게 수출 가격을 책정합니다.

여기서 트럭은 엔진 미션과 프레임이 차지하는 비중이 다른 승용차에 비해서 절대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히노 5톤을 수출할 때 필요서류는?

 

개인인 경우는 자동차 등록증과 신분증 사본만 있으면 됩니다.

뭐 서류라고 할 것 없이 너무나도 간단합니다.

신분증은 복사해서 주시기 힘들면 신분증 사진을 메시지로 보내주셔도 됩니다.

 

한편 이번 히노 5톤처럼 명의자가 법인이거나 외국인인 경우 등은 서류가 달라지니까,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제 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중고차 수출 서류 알아보기 #개인 #법인 #외국인 #교회 #미성년자 #세금계산서

중고차 수출 서류 알아보기~#개인 #법인 #외국인 #교회 #미성년자 #세금계산서 포함 안녕하세요! 보따리맨입니다. 오늘 여기 있는 체험이나 정보로 부디 시행착오 없으시고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

ssambbang1.tistory.com

트럭 말소 처리는 항상 깔끔하고 매너 있게~~

 

본사로 이동이 된 히노 5톤 차량은 바로 번호판을 탈거하고 자동차 말소 절차를 밟습니다.신속한 자동차 명의 정리는 기본이죠?

국내 매매를 하시는 때는 '명의 이전' 절차를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이전된 등록증이 있어야 명의가 종결됩니다.

하지만 폐차나 수출은 '말소'가 진행이 되고, 자동차 등록 말소증이 발부됩니다.

보따리맨 소개

#폐차 보다 수출! 
#보따리맨을 간단히 소개하자면...
現 #중고차무역업체, 카트라 대표
現 자동차마케팅 20년차
​前 한국자동차경매장 영업부 근무....
​#보따리맨은 자동차를 처분할 때 꼭 필요한 역할을 합니다.

※   중고차 상담 시 유의사항

아끼고 정들었던 ‘히노 5톤!

전화 상담하실 때

스마트폰으로 바로 찍은 차량 사진을 보내주세요.

 

촬영할 때는 ‘내 차’의 앞, 뒤, 좌, 우

특히 수리할 부분이나 돋보이는 부분을 보내보세용!

 


항상 전화로 중고차 수출 상담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아래의 "클릭하기"를

꾹~ 누르면 통화 및 메시지 보내기가 가능해요.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이번 히노 5톤 말고도 다른 화물차도 늘 수출 상담이 가능합니다.

상담 전화 가능

 

 

언제나 고객의 실속을 챙겨드리고, 신속하게 ‘내 차’를 정리해드리고 있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tistory blog -보따리맨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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