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천시 20만 km 스타렉스 Urban 매매보다 중고차 수출이 유리합니다.

인천시-스타렉스-중고차-수출
인천시 스타렉스 중고차 수출

안녕하실테죠? 저희는 보따리맨 블로그 팀입니다.

오늘 이 블로그는 일편단심으로 꾸준히 스타렉스를 타고 계시는 고객님들에게는 돈 되는 정보가 될 수 있습니다. ^.^

특히 연식에 비해 주행거리가 많아서 매매 가격이 만족스럽지 못한 차 주님들에게는 희소식입니다.

보통은 자동차 업계에 있는 분들이나 아니면 일반인들 조차도 매매 가격이 수출 가격보다 늘 앞선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지만, 어떤 경우에는 중고차의 매매 가격보다도 수출 시세가 더 높게 나오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인천시에서 매입한 2019년식 스타렉스는 연식은 잘 팔리는 연식이지만, 주행거리가 20만 km가 되다 보니 찾는 사람이 없을 겁니다.

 

만일  아끼던 스타렉스가 아직 운행하는데 문제는 없고, 매매상에 가서 헐 값 받기는 아깝다면,

이번 기회에 중고차 수출을 제안해봅니다.

'내 차 그랜드 스타렉스도 해외 수출로 판매하는 것이 가능한지' 같이 한 번 알아보시죠?

 

 

입고 전 보내 주신 사진 자료
  •   매입 전 자료 사진

  이런저런 고민 끝에 제 블로그를 보시고 연락을 주신 시 고객님이 사진 자료를 보내주셨네요.

물론 통화로 어느 정도 상담이 진행이 된 상태이어서 사진까지 파악을 하면 견적을 낼 수 있는 귀중한 자료가 완성됩니다.

 

  • 사진을 보내실 때 주의점

아래의 사진들처럼 차량의 전후, 좌우 그리고 부식 부위, 고장 난 부분 등을, 사진을 찍어서 보내주시면 견적을 내는데 아주 유용합니다.

2019년 Urban 모델입니다. 등급은 모던 정도 되어 보이는군요.

킬로수는 많지만 대체적으로 외관이 깨끗하게 관리가 잘 되어있습니다. 옵션도 듀얼 선루프가 들어가 있고 상단 내비게이션도 설치를 하셨네요.

2019년 그랜드 스타랙스 수출용 차량 사진

입고 후 자료 사진

가장 걱정되었던 것이 엔진 상태인데, 수준급이라서 다행입니다.

또 한 가지 문제는 사고유무입니다.

2019년이면 요르단으로 수출 나가는 연식인데, 요르단과 이집트 등은 무사고 차량이 아니면 구입을 하지 않기 때문에 사고를 꼼꼼하게 보아야 합니다.

 

 

내 차 스타렉스가 국내 매매 가격이 생각보다 잘 안 나오는 이유는?

 

1. 킬로수가 유난히 많다.

'km가 많다'는 것은 '차량을 많이 사용했다'는 뜻과 같습니다. 물론 연식에 비해서 그렇다는 뜻입니다.

자동차는 기계이기 때문에 많이 사용하면 그만큼 없던 흠도 생기고, 수명이 줄어듭니다.

특히 해당 소모품이 모두 교환 시기에 다다르기 때문에 킬로수가 많은 차량은 싸게 구입을 하여도 나중에 들어가는 돈이 많아서 구매할 메리트가 없다는 것이 국내 중고차 소비자들의 지배적인 생각입니다.

오늘 인천시 스타렉스를 본다면,

2019년이면 3년 정도 된 스타렉스인데 20만 km는 영업용으로 줄곧 달리지 않으면 달성하기 힘든 기록이죠.

 

2. 사고가 있다.

무사고 차량에 비해서 사고가 난 차량은 매매시장에서 소외되기 십상입니다.

특히 단순교환 말고 프레임에 사고가 생긴 경우는 잘 수리를 하더라도 사고로 인한 시세 감가를 피할 수 없습니다.

즉 사고가 나면 그만큼 차량의 퀄리티가 끝까지 회복되지 못하는 것이 국내 중고차 시장의 생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스타렉스가 중고차 수출 시장에서 좋은 가격을 얻는 포인트를 알려드릴게요.
  1. 사고유무
  2. 외관
  3. 엔진 미션
  4. 옵션

이렇게 보시면 됩니다. 좀 평범해 보이죠? 

 

자주 물어보시는 질문들...

1.
수출 차 외관 상태 확인하는 법
중고차 수출에 있어서 외관은 국내 중고차 시장에서 요구하는 높은 수준이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즉, 가벼운 생활 흠집이나 파손은 대충 넘어가는 수도 많습니다.

하지만, 연식이 상대적으로 좋은 차량은 외판도 내수 수준으로 보기도 합니다.

이번에 그랜드 스타렉스처럼 2019년 정도 연식이면 10년이 넘은 차량들보다는 더 자세히 검수할 수밖에 없습니다.

한편 수출차의 외관에서 중요시는 하는 점은 변색이나 탈색으로 인해서 서로 간의 색깔이 맞지 않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앞문과 뒷문의 색상이 차이가 확연한 경우인데요.
중고차가 외관 사고 수리 후에 새로 칠한 부분과 이전 부분이 서로 색 차이가 나는 경우도 이색에 해당합니다.
여기에 더해서, 금상첨화로 연식이 5년 이내 차량이라면, 전반적으로 색상이 광택기가 있고 살아있는 것이 좋겠죠.

 

2. 사고차는 감가를 안 하나요?

사고가 있으면 수출용 차량도 감가가 됩니다.

하지만 매매상에서 하는 것만큼 액수는 크지 않습니다.

물론 차종에 따라 다르지만 대체적으로 수출에서는 사고보다는 기능을 중시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요르단이나 이집트로 수출이 되는 차량은 사고로 인한 감가가 있거나 수출이 전혀 안 되기도 하니까, 주의해야 합니다.

 

3. 중고차 수출할 때는 준비 서류가 어떻게 되나요?

명의자에 따라서 서류가 다릅니다.

만일 개인 명의 차량이라면, 자동차 등록증과 신분증 사본만 있으면 됩니다.

다른 경우는 아래의 제 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중고차 수출 서류 알아보기 #개인 #법인 #외국인 #교회 #미성년자 #세금계산서

중고차 수출 서류 알아보기~#개인 #법인 #외국인 #교회 #미성년자 #세금계산서 포함 안녕하세요! 보따리맨입니다. 오늘 여기 있는 체험이나 정보로 부디 시행착오 없으시고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

ssambbang1.tistory.com

 

아끼던 내 차, 매매상 가격과 수출 가격을 비교해봐요!

인천시 스타렉스는 보시는 바와 같이 외관도 좋은 편이고,  대부분 스타렉스 중에서는 옵션이 좋은 편이죠.

킬로수가 20만 km가 넘었지만, 엔진 미션도 쓸만한 편이네요.

매매상 차로는 별로 일 수는 있어도, 이 정도면 수출차 중에서는 A급에 속해요.

이런 차를 엉터리 가격으로 매매상에 판매하시려다가, 문의를 주신 '내 차 고객님'...... ㅎ

암튼 늦게나마 연락 주신 것이 다행입니다.


수출용으로-적합한-차량들
수출용으로 적합한 차량들

보따리맨이 제공하는 안심 프로그램

안전한 탁송 보장

   중고차 수출용으로 매입한 차량은 탁송이나 캐리어를 통해서 이동을 하여서 본사로 입고가 됩니다.

   자동차를 인수한 후에 안전하게 이동을 시키기 위해서 본사에서는 확대 보험이 적용되는 탁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인수증도 발행을 해 드리니 안심하시고 이용하셔도 됩니다.

 

자동차 말소증

   중고차가 입고가 되면, 우선 자동차 번호판을 탈거하고, 말소절차에 들어갑니다.

  해당 관청에서 자동차 말소증을 발급받게 되면,

  고객님들은 이 말소증을 가지고 보험금을 환급받게 되고,

  또한 자동차 세금도 말소된 날까지 정산이 되어 납부하게 됩니다.

깔끔한 말소가 중고차 수출의 생명이죠.

 

차량 사진 자료나 통화를 주시면, 바로 견적을 내드립니다.

  1. 통화 언제나 가능 가능~~

  2. 가능하면 차량 사진을 포스팅 예시에서처럼 10장 정도면 좋아요...

  3. 자동차 등록증도 함께 보내주시면, 원부 조회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해드립니다.

언제나-전화-문의-가능
언제나 전화문의 가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