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래된 1톤 트럭도 제 값 받고 팔 수 있나요? (수출 폐차 충남)

봉고-트럭
봉고 트럭

오늘의 문의는

'내 차'가 오래된  1톤 트럭이라면 중고로 처분할 때,

어떻게 판매하는 것이 유리할까?입니다.

 

일반적인 답변은

1. 킬로수가 짧다면 내수 매매가 유리하다. 하지만 연식이 너무 오래된 차량은 제외된다.

2. 차는 좋지만, 킬로수가 많다면 중고 수출이 유리하다!

 

만일  봉고3나 포터가 아직 운행하는데 문제는 없고,

헐값 받기는 아깝다면,

이번 기회에 중고 수출을 제안해봅니다.

 

 


 

  • 오늘 충남에서 올라온 1톤 차는 중고 가격이 얼마나 나올까?

마침 오늘 들어온  1톤 트럭을 보시고

내 차와 상태를 비교해보세요.

그리고 혹시 사고 차라고 해도 조금 감가하고

수출 매입이 진행되고 있어요.

  • 매입 전 충남 봉고 3 차량 사진

아래는 매입 전에 견적을 내기 위해서 보내주신 1톤 차 사진 자료입니다.

킬로 수는 20만 km도 안 탔지만 수리할 곳이 많아 보입니다.

전반적으로 부식이 많이 진행이 되어있네요. 캐빈, 적재함 할 것 없이 말입니다.

내부에 흙도 있고..... 이런 상태에 연식이 오래된 차량들은 내수 딜러들이 딱 싫어하는 스타일이 분명합니다.

전면 유리도 깨져있고... 휴...

프레임이 얼마나 상했는지 궁금할 정도입니다.

그래도 엔진 미션은 아주 좋다는 차주님 말씀에 살짝 안도를 해봅니다.

내부에 진흙투성이 봉고 3
적재함은 통째로 갈아야 할 듯
전면유리가 깨진 지 오래된 봉고 3


  • 입고 후에 다시 살펴보기 

차주님이 주신 사진으로 감안을 해서 차를 매입하지만, 막상 들어와서 보면 변수가 있기 마련입니다.

일종의 리스크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차량이 신차가 아니라서 어느 정도는 감안이 되어야 합니다.

충남 봉고 3은 적재함 손상이 너무 심해서 적재함 일부를 갈아서는 답이 안 나오고, 전체를 교환해서 수리를 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캐빈 쪽에도 사진으로는 판명하기 힘든 대미지와 부식이 있습니다.

캐빈 위쪽의 부식은 항시 주의해서 먼저 살펴야 하는 곳입니다.

적재함은 예상대로 살리기가 힘들 듯
사진에는 잘 안 보이던 흠결들...

언제나 트럭은 폐차보다 수출이 유리합니다.

어찌 됐든지 운행되는 트럭은 중고 수출이 폐차보다는 가격이 한 참 잘 나옵니다.

위에 발견한 흠결 때문에 감가를 해도 폐차 값보다는 좋죠.

우여곡절 끝에 정리하게 된 충남 봉고 3 차주님이 만족하시고 거래를 해주셔서 감사할 따릅니다.

잠깐만요~!

본인 차가 아니더라도

주변에서 차가 오래됐다고 폐차를 생각하고 계신 지인이 있으면,

보따리맨을 추천 부탁드립니다.

 

폐차 직전 차량이더라도 중고로 수출이 돼서 좋은 가격을 받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돈 되는 정보는 서로 나누는 것이 좋겠죠?

 

언제든지 저희에게 사진자료나 통화를 주시면,

내용을 심사숙고해서 최상의 견적을 내드릴게요.

 

1. 통화 언제나~~

 

2. 가능하면 차량 사진을 블로그 예시에서처럼 10장 정도면 좋아요...


 

  • 어떤 차량이 수출에 딱 맞을까요?

수출용 차량

 


  • 한편 중고차 수출을 할 때 가격은 어떻게 산정이 될까요?

 

1. 외관 상태

2. 엔진 미션 상태

3. 사고유무 ~참조 및 소액 감가

등등 살펴보고요.

 

최고 장점은

국내 중고차 시장에서 보는 것처럼 까다롭게 뺄 거 다 빼지는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상 실속 있는 중고차 정보를 가지고 돌아온 보따리맨이었습니다.

꾸벅~~~

“카톡”data-ke-mobilestyle=
카톡주세요
“상담-전화”
상담 전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