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봉고 3 냉동, 그냥 폐차는 너무 아까워요! (중고 수출 평택시)

봉고-냉동
봉고 냉동

오래된 봉고 3 냉동차 , 좋은 가격을 제안합니다! [중고 수출 폐차]

정보가 쌓이면 내 재산이 됩니다.

Botaryman.Blog

안녕하세요,

보따리맨 블로그팀입니다.

 

​오늘은 오래됐지만 여전히 살아있는 봉고 3을 소개합니다.

차주님은 저의 거래처 평택의 매매상사 사장님입니다.

이번 봉고 3은 냉동식품을 배달하는 일을 한 것이 아니라, 수년 전부터는 아파트 근처에 세워두시고 중고 매매 광고 차로 일을 했었군요.

​노후 경유차가 오래되면 검사에 불합격할 소지가 많아서 검사날만 되면 신경이 쓰이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번에 정기 종합검사에서 당당히 매연 불합격을 받으시고?, 바로 수출을 결심하신 평택 사장님!

좋은 판단입니다. ㅎ

 

매매가 안 되면 바로 폐차를 생각하시는 것은 구식입니다.

폐차 밖에 안 되면 폐차가 답이겠지만, 중고로 수출이 된다면 수출이 좋습니다.

특히 트럭 종류는 다 수출이 되니까 폐차장으로 보내면 호갱님 소리를 들으십니다.

 

 노후 경유차가 수출이 되면  ​차 가격도 더 받고, 국익도 되고, 우리나라 환경도 지키고...

게다가 외국에서는 더욱더 사랑을 받는 자동차로 거듭날 수 있으니...

이보다 좋은 일이 있을까요?

정말 한국의 포터나 봉고는 끝까지 일하면서 충성을 다하는 대견한 녀석들입니다.

 

만일 노후 트럭을 가지고 계시고, 수출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이 글 하단 통화하기를 통해,

상담만으로도 수출 진행을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 ​봉고 3 냉동 탑차 둘러보기 

아래는 평택 2007년 봉고 3 냉동 탑 자료 사진입니다.

봉고 3은 남미나 몽골로 보내지는 대표적인 수출 차량입니다.

오늘 평택시 봉고 3은 언뜻 보기에는 외관이 깨끗해 보입니다. 그렇죠?

하지만 하체를 자세히 보면 갈 데까지 간 차라는 걸 알 수가 있습니다.

 

주행거리는 22만 km인데 연식대비 그리 많은 건 아닙니다.

더군다나 이번 봉고 3은 인터쿨러 엔진이라서 엔진 내구성이 좋습니다. 

참고로 중고차 수출에서는 신형 crdi 엔진보다, 구형 tci가 더 인가가 높게 나옵니다.

그리고 봉고 3는 최근 몇 년 동안에 냉동으로 사용한 저기 없어서 냉동기는 돌아기지 않는 상태입니다.

즉 냉동을 작동시키기 위해서는 수리를 해야 합니다.

 

평택시 봉고3 외관 자료
2007년 인터쿨러 모델 봉고3
봉고3 주행거리 22만 킬로
탑안 냉동기, 구동은 안되는 상태

 


 

  • 노후 트럭의 차대번호는 어디에서 확인할까?

트럭은 노후되면 프레임이 부식되어서 차대 각자 찾기가 아주 힘들어요.

희미하게 보여도 윤곽만 확실하게 나오면 다행이죠.

이유 불문, 국내에서  정기검사를 통과를 하려고 해도 차대번호가 보여야 있어야 합니다.

확인이 불가할 정도로 부식이 진행이 되어있으면,

해당 검사장에 문의를 하여서 재타각을 진행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아래의 제 글을 보시면 1톤, 1.2톤. 2.5톤 트럭의 차대번호 위치를 찾을 수 있게 설명이 잘 되어있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트럭 차대번호 위치는 어디?

트럭 차대번호 위치를 같이 찾아볼게요. 차대번호는 트럭의 몇 군데 적혀있나? 트럭을 검사를 받고, 외국으로 수출을 하려면 차대번호가 필요합니다. 차대번호는 자동차 등록증에 기재됨 엔진

ssambbang1.tistory.com

  • 화물차의 천적은 부식?

한국 소형 화물차량은 세계 어느 곳에 나가든지 쉽게 거리에서 찾아볼 수 있을 정도로 월드 베스트셀러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1톤 봉고나 포터 차량은 신차가 보급이 안 된 나라에서도 중고차로 수입이 활발합니다.

그런데 바이어들이 가장 고심하는 한국차의 결점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하체 부식입니다.

우리나라 차량 부식은 주로 염화칼슘 때문에 생깁니다. 따라서 눈이 오지 않는 경상도 지방에서는 차량의 부식이 거의 없습니다.

이번 봉고 3 냉동은 평택시 차량인데, 언뜻 보면 외관이 좋아 보여도 하부를 보면 생각이 달라집니다.

특히 광고용으로 사용을 하던 요 몇 년 동안은 계속 세워놔서 부식이 더 심해졌다고 하시는군요,

타이어 후리와 캐빈 하단 부분, 그리고 프레임이 많이 썩었습니다.

프레임 각자가 보이 지를 않아서 작년에는 검사를 통과하기 위해서 검사소에서 재타각까지 받았다고 합니다.

아래의 사진 자료를 보시면 재타각을 해서 새로 받은 차대 각자와 등록증을 참고로 올려놨습니다.

 

스태프 부식이 심한 봉고3
프레임 부식으로 재타각을 한 상황
등록증에 새로 받은 재타각 차대번호


 

※봉고 3 상담 시 유의사항

 

 

- 정들었던 내 차’ 기아 봉고 3 냉동탑!!!

스마트폰으로 바로 찍어서 보내주세요.

촬영할 때는 내 차의 앞뒤 좌우 그리고 내부 몇 장 선명하게~ 부탁드려봅니다.

그리고 수리할 부분이나 돋보이는 부분을 사진찍어서 보내보세용!

그리고 아래의 사진을

~~~~ 누르면 카톡, 통화 및 메시지 보내기가 가능해요.

“카록-상담”data-ke-mobilestyle=
카톡줘요~~

상담 전화 가능

 

 

​언제나 고객의 실속을 챙겨드리고

신속하게 ‘내 차’를 정리해드립니다.

여기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보따리맨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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