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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래된 봉고 3  4륜, 중고 수출 시세 급등

봉고-4륜구동
봉고 4륜구동

오래된 ‘봉고 3’, 좋은 가격을 제안합니다! [중고 수출 폐차]

정보가 쌓이면 내 재산이 됩니다.

Botaryman.Blog

안녕하세요,

보따리맨 블로그팀입니다.

 

​코로나19 시국에 여러분 슬기롭게 잘 보내고 계신지요?

 

오늘은 오래됐지만 여전히 일 잘하는 봉고 3 4륜 구동을 소개합니다.

너무 오래돼서 매매가 힘들 것 같다는 이유로, 폐차장으로 보내기에는 정말 아까운 차량입니다.

매매가 안 되면 바로 폐차를 생각하시는 것은 구식입니다.

폐차 밖에 안 되면 폐차가 답이겠지만, 중고로 수출이 된다면 수출이 좋습니다.

중고차 해외 수출을 통해 노후 경유차 봉고 3의 처분처 모색해봅니다.

 

노후 트럭은 거의 모든 경우에 해외로 중고 수출이 가능하고 가격도 잘 나옵니다.

물론 폐차장의 고철값과는 비교도 안 될 정도로 시세가 좋습니다.

이번 봉고 3 4륜 같이 귀한 차량들은 수출 시장에서 없어서 못 파는 매물입니다.

 

이 글 하단 통화하기를 통해,

상담만으로도 수출 진행을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 ​봉고 4륜 구동 트럭 매입 사례

아래는 경기도 철원에서 가져온 2008년 봉고 3 자료 사진입니다.

봉고 3은 몽골로 보내지는 대표적인 수출 차량입니다.

오늘 철원시에서 가져온 봉고 3은 더블캡 4륜입니다.

더블캡은 킹캡보다는 가격이 조금 떨어지지만 그래도 값어치가 있는 모델입니다.

요즘 들어 4륜 구동의 시세가 급등 중입니다.

지금 선적을 해서 중앙아시아나 칠레에 도착하는 시기가 겨울이기 때문에 요즘 많이 찾는 것인데,

일종의 계절 특수라고 할까요?

반면에 냉동 탑차들은 요즘은 별로 안 찾습니다. 

봉고 4륜구동 트럭 더블캡 모델
철원시 봉고 4륜구동 트럭 하체 검사

  • 봉고 3의 프레임 검사

화물차는 엔진과 차대가 가장 중요하고 수출 시세를 결정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엔진이 좋아야 힘을 쓸 수가 있고, 차대가 좋아야지 짐을 올리고 버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철원시 봉고 3는 건설현장에서 사용해서 그런지, 프레임에 시멘트가 많이 붙어있습니다.

시멘트를 벗겨내야 프레임이 보이는데 생각보다는 부식이 없는 편입니다.

어떻게 보면 다행인 것이 시멘트가 하부 코팅제 역할을 해서 차대를 보호한 면도 있는 것 같군요.

그런데 한 가지 문제가  생겼습니다.

시멘트가 두껍게 붙어있어서 때문에 꼭 필요한 차대번호가 보이지 않네요.ㅎ

봉고 4륜구동 트럭 차대번호 찾기
스태프까지 깨끗한 더블캡

  • 수출 차 외관 상태 확인하는 법

중고차 수출에 있어서 외부의 도장 상태는 

국내에서 요구하는 높은 수준이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중고차 매매시장에 가시면 새차나 다름없이 반짝반짝하게 상품용으로 만들어 놓잖아요?

그렇게 되어서 선적을 하지는 않는다는 것이죠.

, 가벼운 생활 흠집이나 파손은 대충 넘어가는 수도 많습니다.

 

한편 차량이 사고 등의 이유로

변색이나 탈색으로 인해서 차량의 부위별로 서로 색깔이 맞지 않는 점은 문제가 됩니다.

예를 들어 앞문과 뒷문의 색상이 차이가 확연한 경우인데요.

중고차가 외관 사고 수리 후에 새로 칠한 부분과 이전 부분이

서로 색 차이가 나는 경우도 이색에 해당합니다.

이번 봉고 3처럼 화물차들은 문 하단이나 스태프 쪽으로 부식이나 손상이 많으니까, 그런 부분만 주의를 하면 됩니다.

 

뒤좌석 전동 윈도우 들어간 고급형 모델
봉고 4륜구동 트럭, 4륜 기어와 계기판

 


  • 봉고 3  가격을 결정짓는 수출조건

 

싱글캡, 더블캡 ????????

싱글캡과 더블캡은 사실 어떤 차가 더 가격이 잘 나오는지 말하기가 어렵습니다.

중앙아시아 쪽은 더블캡을 거의 구매를 하지 않아서 가격이 안 좋지만, 중동 요르단 쪽은 더블캡을 선호합니다

 

색상은?

봉고 3는 보통 흰색아니면, 파란색입니다.

아프리카는 청색을 좋아하지만, 중동이나 중앙아시아는 흰색을 좋아합니다.

 

연식은?

봉고 트럭은 프런티어부터 지금 나오는 모델까지

어느 연식이나 모두 수출이 됩니다.

가격은 물론 연식이 높을수록 조금씩 상승됩니다.

 

사고는?

무사고에 비해 사고가 있는 차는 감가가 됩니다.

사고 범위에 따라서 감가 폭은 다릅니다.

하지만 연식이 높은 차량 말고 저 연식 봉고 3는 사고 감가가 그렇게 크지는 않습니다.

 

주행거리는?

중고 트럭 수출에 있어서 차량의 주행거리는 별로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하지만 주행거리가 좋아서 차량 상태가 좋을 확률이 많으니, 가격과 아주 관계가 없다고 할 수는 없네요.

특이한 점은 국내 매매상처럼 킬로 수가 많다는 이유만으로 감가를 하지는 않는다는 것입니다.

시멘트를 벗겨내니까 드디어 차대번호가 보이는군요.

  • 트럭 사고유무 보는 법  

화물차가 승용차보다 사고를 보기가 쉽습니다.

그 이유는 화물차가 승용차에 비해 구조가 단순하기 때문이죠.

, 길게 뻗은 프레임 위에 껍데기를 얹어놓은 것이 바로 화물차 구조입니다.

따라서 케빈에 사고가 있어서 수리를 했는지와

드물지만 프레임을 수리했는지 보시면,

화물차 사고는 따로 볼 것이 없습니다.

보닛이나 펜더의 단순교환은 그냥 넘어가서 감사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 1톤 트럭 상담 시 유의사항

 

  - 정들었던 내 차’ 봉고 3!

스마트폰으로 바로 찍어서 보내주세요.

촬영할 때는 내 차의 앞뒤 좌우 그리고 내부 몇 장 선명하게~

그리고 수리할 부분이나 돋보이는 부분을 사진찍어서 보내보세용!

특히 프레임 사진을 보내주시면 견적내기에 참 좋습니다.

그리고 아래의 사진을

~~~~ 누르면 카톡, 통화 및 메시지 보내기가 가능해요.

“카록-상담”data-ke-mobilestyle=
카톡줘요~~

상담 전화 가능

 

 

​언제나 고객의 실속을 챙겨드리고

신속하게 ‘내 차’를 정리해드리는 센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보따리맨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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