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고 나도, km 많아도, 현대 i 30 폐차보다 수출, 경기도 일산시 편

일산-i30-중고차-수출
일산 i30 중고차 수출

intro.

안녕하실테죠? 저희는 보따리맨 블로그팀입니다.

 

한국에서 차량용 반도체 때문에 신차가 너무 안 나와서 기다림에 지친 고객들이 많습니다.

이렇게 참다 참다 못해서 나온 지 얼마 안 되는 중고차를 매입하시는 분들도 생기고 있을 정도인데요.

이렇게 신차로 바꾸시면서 의뢰온 일산시 i30 중고차 시세를 알아봅니다.

신차도 인기가 있지만 나온 지 오래된 차량도 중고차 수출 오더를 받아서 인기리에 해외로 수출이 되기도 합니다.

오늘은 경기도 일산에서 매입한 현대 i30 관련해서 이야기를 나누어봅니다.

 

주행거리도 많고 사고도 크게 난 i30... 과연 수출이 될까?

01. 일산으로 출장 매입, 외부 살펴보기

해치백 자동차의 원조 맛집 현대 i30!

25만 km를 주행하시고 드디어 판매하시게 된 일산 차주님.....

몇 년 전에 큰 사고가 있어서 한 번 처분을 고민하시다가 이 번에 다른 차로 바꾸시면서 연락을 주셨네요.

중고차 수출의 유리한 점 잘 아시죠?

1만 km나 10만 km나 차별 없이 거의 매입 가격이 동일해서 장거리 주행 차들에게는 중고차 수출이 좋습니다.

또한 사고가 난 차라도 감가가 국내 매매 시장처럼 크지는 않아서 폐차장으로 판매를 할 필요가 없어요.

보따리맨을 통해서, 돈 낭비하지 마시고 한 번 해외 수출을 도전해 봐요.

일산 현대 i30 프리어미 외관
수출로 정리해보는 i30

 


02. 옵션이 수출 가격에 미치는 영향

 

2008년 2월에 뽑은 현대 i30입니다.

episode ~

현대 i30은 디럭스, 럭셔리, 프리이머.. 이렇게 나누어집니다.등급 구분이 마치 아반떼와 흡사합니다.기본형인 디럭스, 오토 에어컨이 있으면 럭셔리, 스마트키가 있으면 프리미어라고 쉽게 보면 됩니다.옵션에 따라서 수출 가격이 많이 올라갑니다. 가장 기본형과 프리미어는 두배 가까이 차이가 나기도 하니까요.이번 일산 i30은 아래에 보시는 바와 같이 스마트키와 오토 에어컨이 들어가 있어서 프리미어입니다. 그리고 선택 옵션으로 선루프가 있고, 내비게이션은 사제로 매립을 하셨군요.
프리미어 옵션 i30는 폐차보다 수출로

 


03.  사고 때문에 매매 가격 헐값이 된다는데...

프레임 사고는 수출에서도 감가는 됩니다.

episode ~

보닛이나 펜더 등 탈부착이 가능한 부분이 교환이 되면, 단순교환이라고 해서 매매상에서도 감가가 적습니다.

하지만 큰 사고로 인해서 프레임에 용접, 교환 등의 수리가 들어가면 사고 차로 분류가 됩니다.

중고차 해외 수출에서도 프레임 사고가 있으면 감가가 됩니다. 물론 감가 폭은 매매상에서 만큼 크지는 않습니다.

이런 이유로.. 사고가 난 i30도 수출에 도전해봅니다.

후면 뒤펜더와 플로어에 사고 흔적

일산 i30은 옆과 뒤에 큰 사고가 있었나 봅니다. A, B, C 필러와 조수석 스태프 모두 충격을 받아서 수리를 한 전손 차량이군요.

아래의 사진을 보시면 스태프 위에 당연히 붙어있어야 할 차대번호도 없습니다. 이런 사고가 났을 때 폐차를 하는 분들도 많은데 일산 차주님은 차를 살리셨네요.

 

조수석 측면 필러와 스태프 교환

02. 장거리 차는 폐차가 답이다?, 내부 옵션 둘러보기

 

2008년 2월에 뽑은 현대 i30입니다.

episode ~

기름은 많이 안 먹고 드라이브하기도 좋고요. 그동안 정이 들어서 쉽게 포기 못하고 같이 해 왔지만, 개인적인 사정으로 처분하게 되어서 딜러 견적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주행이 많기는 하지만 아직도 자세가 나오는 녀석인데, 이 녀석을 판매하려고 내놓으니 '사고 차다. 킬로수가 많다.' 하면서 너무 많이 빼는군요. 이제는 누구에게 타보라고 권하기도 뭣하고 부담스러운 존재가 돼버렸네요.

km가 연식에 대비해서 많다는 이유로 판매가 힘들다고 하니 매매를 포기하고 그냥 폐차 보내는 것이 답일까? 주저주저하다가 해외로 수출을 보낸다는 소식을 듣고 혹시 수출이 가능한지 타진해 보는 중입니다.


 

 

PS. 아래는 같이 보시면 이해를 돕는 에피소드들입니다.

 

1 ) 수출 폐차 사례

2 )  수출 폐차 사례

2021.09.12 - [수출 폐차 전국구/인천] - i30 km 많을 때, 매매상보다 더 좋은 가격/중고 수출 인천시

 

i30 km 많을 때, 매매상보다 더 좋은 가격/중고 수출 인천시

i30 km 많을 때, 매매상보다 더 좋은 가격/중고 수출 인천시 오늘의 문의는 '내 차'가 오래된 현대 i30이라면 중고로 처분할 때, 어떻게 판매하는 것이 유리할까?입니다. 정확한 답변은 1. 킬로수가

ssambbang1.tistory.com

3 )  수출 폐차 사례

2021.07.29 - [수출 폐차 전국구] - 오래된 ‘내 차’ 현대 i30 , 수출 가격 좋네요! [중고 폐차 용인]

 

오래된 ‘내 차’ 현대 i30 , 수출 가격 좋네요! [중고 폐차 용인]

오래된 ‘내 차’ 현대 i30 , 수출 가격 좋네요! [중고 폐차 용인] 정보가 쌓이면 내 재산이 됩니다. Botaryman.Blog 안녕하세요, 보따리맨 블로그팀입니다. ​코로나19 확진자는 늘어나고, 날씨는 끈끈

ssambbang1.tistory.com


보따리맨에게 문의하세요.

보따리맨은 돈이 되는 정보를 드리고 있습니다.

차주님들 중에는 무턱대고 “현대 i30인데 얼마나 받을 수 있나요?”

이렇게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차량 견적을 위해서는

차량의 사진을 찍어서 보내주시면 견적을 내는데 아주 유용합니다.

 

그리고 아래로 전화를 주시면 언제나 친절 상담을 약속드릴게요.~~

사진도 보내주세요.
바로 상담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